기본과 원칙으로 남원시의 치안을 책임지다
상태바
기본과 원칙으로 남원시의 치안을 책임지다
  • 김동주
  • 승인 2015.03.19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주민의 동반자 남원경찰

차가운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바람 불기시작 했다. 봄을 알리는 소식과 함께 다시금 기지개를 피고 주민들과 소통하는 남원경찰이 되기 위해 남원경찰서 박정근 서장을 모시고 남원경찰의 미래를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 15년도 벌써 2개월이 지났습니다. 3월도 반절이 지났는데요. 15년 바라시는 일이 있으신가요?

우선 남원시의 치안을 위해 힘쓰는 남원경찰서의 모든 직원의 안녕이 가장 큰 바람입니다. 남원경찰서가 주민을 위해 먼저 찾아가고, 주민의 눈높이에서 일하여 인정받는 경찰이 되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 남원 경찰의 수장으로서 그동안의 남원경찰을 스스로 평가하신다면?

주민을 위해 먼저 찾아가고, 원하는 일을 찾아 주민의 눈높이에서 일하는 치안서비스 제공과 4대 사회악 근절 및 절/강도 등 민생침해 범죄 예방 노력과 함께 어린이/노약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교통질서 확립 노력을 다하는 등 최고의 치안 경쟁력을 갖춘 경찰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남원경찰의 성과는 어떤가요?

정부 방침인 비정상화의 정상화 추진과제에 맞추어 3대 분야 공공 무질서 관행근절, 사회부조리 타파, 조직내부 관행개선,9대 정책과제 ① 불법집회 시위로 국민불편 해소 ② 교통질서 준수 정착 ③ 공공서비스 방해행위 엄단 ④ 공공부문 방만경영 및 부정부패 근절⑤ 생활주변 구조적 불법, 비리근절  ⑥ 사이버 공간 비정상의 정상화⑦ 공감받는 경찰활동으로 법집행 수용성 제고⑧ 불합리한 대민업무 형태 관행개선⑨ 조직문화 개선을 통한 치안서비스 품질개선 등 4대 사회악 근절활동의 지속적인 추진으로 14년도에 실시된 치안종합성과평가에서 치안만족도에서 체감치안 도내 3위를 기록하는 등 꾸준히 노력 중이며, 앞으로도 최고의 성적을 올릴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

○ 가장 기억에 남는 남원경찰의 활동은 무엇인가요?

남원경찰서 소속의 전 직원은 항상 주민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금지파출소의 경우 하우스 밀집지역의 신고출동의 시간 단축하고자 번호를 부여하고 실명제를 도입함으로서 주민을 생각하고 최고의 치안 경쟁력을 갖춘 남원경찰의 위상을 높인 결과가 되었습니다.
 

○ 앞으로 남원경찰의 계획은 어떻습니까?

꾸준히 민·관 협력을 통해 4대 사회악 척결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며, 협력단체와의 합동 캠페인 등을 통하여 경찰이 펼치는 치안활동을 홍보하는 등 치안만족도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남원경찰서 직원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으신가요?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경찰 활동으로 4대 사회악 등 범죄의 불안과 위협으로부터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는 현장치안을 강화하여 시민의 안전을 수호하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해주었으면 합니다. 또한, 소통하고 화합하는 건강한 문화를 만들어 동료간 화합하고 단결하는 직장, 일하고 싶은 직장, 출근하고 싶은 사무실을 만드는데 다함께 노력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이 있으신가요?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여 냉철한 이성과 온화한 감성을 겸비한 정의롭고 따뜻한 경찰로 스스로 찾아서 시민의 요구를 파악하고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 주민에게 다가가 불안/불만/불편을 해소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