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월례조회로 소통하며 국가예산 관련 교육
상태바
무주군, 월례조회로 소통하며 국가예산 관련 교육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5.04.0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은 지난 1일 전통문화의 집 대강당에서 국가예산 확보를 위한 전 공무원 마인드 함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지역발전과 지속적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 국가예산사업의 중요성을 공유한다는 취지로, 전북도청 진강렬 경제협력단장이 강사로 참석해 국가예산의 개념과 확보 로드맵, 정부정책방향에 부합한 미래 성장 동력사업 확보의 중요성, 군정 현안사업과 연계한 신규 국가사업 확보 방안 등에 관한 내용을 강의했다.

진강렬 단장은 “예산확보는 항상 마지막 순간까지 기회가 온다는 생각으로 임해야 한다”며 열악한 재정 현실을 극복하고 안정적인 지역발전을 도모한다는 생각으로 국가예산확보에 주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같은 날 무주군은 4월 월례조회를 열고 “다함께 소통 더 넓게 공감”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황정수 군수는 월례사를 통해 “우리에게는 열악한 무주경제를 되살릴 책임, 군민의 재난과 안전에 대한 걱정을 덜어줄 책임, 무주에 새로운 희망을 만들 책임이 있다”며 “우리의 선택에 무주의 미래가 달려있다는 생각으로 4월 한 달, 군민과의 거리를 최소화하는데 주력해 깨끗한 무주 부자되는 군민 실현을 위한 든든한 기반을 만들어보자”고 강조했다.

또한 구제역과 AI 방역, 산불예방, 재정조기집행, 국가예산 확보활동 등 각자의 업무영역에서 최선을 다해줄 것과 영농 현장지도,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에도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줄 것 등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