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교차 심한 안개구간 감속 운행해야
상태바
일교차 심한 안개구간 감속 운행해야
  • 황수현
  • 승인 2015.04.06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수현/ 경찰관기동대 행정팀장

요즘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새벽녘이면 한치 앞도 분간할 수 없는 짙은 안개를 자주 보게 된다. 이때는 운전자들이 차량운행을 하기에 몹시 어려움이 따르는데 서행과 안전운행을 해야겠다.
기온차가 심해져 출근길 고속도로나 국도 등 안개로 인한 사고우려가 어느 때 보다 높아 운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이러한 짙은 안개에는 차량에 부착되어있는 안개 등도 큰 도움이 안 되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안개 길을 주행한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것인지 운전자라면 다 아는 사실이다. 더군다나 처음 가는 길이라면 그 위험성은 훨씬 위험하다.
차량운전시 제일먼저 서행운전을 해야 하며 차량의 안개 등이나 전조등은 아래로 향하게 켜야 한다. 간혹, 앞이 잘 보이지 않는다고 상향 등 을 켜는 경우가 있는데 오히려 운전자 자신에게 더 해로울 수가 있다. 또한 비상등을 켠 채로 서행운전을 함과 동시에 자신의 시야를 확보하는 목적과 더불어 다른 차들에게 내 차량의 존재를 알리며 운전해야 한다.
또 안개 길에서 과속은 매우 위험하고, 급제동이나 급출발 또한 삼가야 한다. 시야를 확보 할 수 있는 거리가 짧기 때문에 교통사고의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안개길 안전운전을 하기위해서는 서행과 함께 비상등과 전조등을 켜는 방법이 상대차량운전자에게 내차의 위치를 알게 운전을 하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감속 서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