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아리랑 플래쉬몹 이벤트
상태바
완주 아리랑 플래쉬몹 이벤트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5.04.15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아리랑>(작사/작곡 임동창)노래에 맞춰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이 모여 춤을 추는 플래쉬몹이 열린다.

 [완주군 임동창 풍류학교]에서 열리는 5회차 공연&토크 시리즈 <사랑방 풍류>(5/9, 5/16, 5/23, 5,30, 5/31 오후 2시) 에서는 매회 플래쉬몹을 할 예정이며, 풍류학교는 이를 위해 <완주아리랑 플래쉬몹>이라는 이름의 안무 동영상을 유튜브 사이트에 올려 홍보 중이다.

<완주아리랑>은 풍류 피아니스트/작곡가 임동창이 작사, 작곡한 완주의 멋스러움을 노래한 곡이며 전통민요의 대표적 장단인 경쾌한 세마치 장단과 평화롭고 여유로운 경기제 가락을 특징으로 한다.

2011년 제 1회 와일드푸드 축제에서 첫 선을 보였으며 고산 창포마을 다듬이 할머니 공연단을 위해 임동창이 만든 동명의 음악극<완주 아리랑>의 메인 테마곡이기도 한 이 곡은, 할머니들이 어릴 적 부르시던 완주 지역의 민요를 수집, 이를 기초로 멜로디를 만들었다.
 
<완주아리랑>노래와 플래쉬몹의 춤을 배우고 싶은 단체가 요청하면 풍류학교 강사진이며 안무를 만든 ‘흥야라 밴드’가 직접 찾아가 지도한다.

현재까지 용봉초, 송광초, 소양초 등에서 특강이 진행되었고 봉서유치원, 이성초, 삼우중, 삼례중, 봉서중 등이 예정되어 있다.

특별히 삼례중, 봉서중은 학교전담 경찰관이 학생들과 함께 배우며, 지역의 아리랑을 배우고 싶다고 요청한 서울 세검정 초등학교에서도 특강이 열린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