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 2015 지역으뜸인재 장학금 수여식
상태바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 2015 지역으뜸인재 장학금 수여식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5.04.21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은 21일과 22일 양일에 걸쳐 무주고등학교를 비롯한 관내 4개 고등학교를 순회하며 2015 지역으뜸인재들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한다고 밝혔다.

지역으뜸인재 장학 사업은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이사장 황정수)이 무주군 교육 발전과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올해는 관내 중학교에서 고등학교로 진학한 신입생(성적 우수)들과 고교 2~3학년의 성적우수 장학생 등 88명을 지원한다.

21일 무풍과 설천고등학교를 찾은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 황정수 이사장(무주군수)은 학생들을 격려(인당 1백만 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 전달)했으며 학부모들을 비롯한 교사들을 만나 교육환경 개선과 학력신장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황정수 이사장은 “여러분이 바로 무주의 희망”이라며 “잘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이 항상 노력하는 자세임을 잊지 말고 각자의 꿈을 향해, 자랑스러운 무주의 내일을 위해 날마다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22일에는 무주와 안성고등학교를 찾을 예정으로 황 군수는 안성면까지 버스로 이동하며 민생을 살필 것으로 알려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은 2009년 6월 발족된 이래로 3월 말 현재까지 49억 6천 여 만 원의 장학금을 조성해 총 329명에게 3억 여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올해는 지역으뜸인재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방학기간을 이용해 기숙형학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재육성사관학교를 운영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