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학교회계사고 예방 및 클린재정을 위한 교육 실시
상태바
도교육청, 학교회계사고 예방 및 클린재정을 위한 교육 실시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5.05.1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교육청이 학교회계사고 예방 및 클린재정 운영을 위해 11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전북교육연구정보원에서 2015년 에듀파인 학교회계시스템 교육을 실시한다.

도내 단설유치원, 공ㆍ사립 초중고·특수학교 학교장(원장)과 행정실장 1,255명이 참가하는 이번 교육은 에듀파인 학교회계시스템 및 클린재정시스템 실습과 학교회계사고 예방 관련 대책 안내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한다.

특히 학교회계사고 예방을 위해 학교회계 관리자가 재정운영 상황을 수시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에듀파인 클린재정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도록 개인별 실습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눈으로만 보고 따라가는 전달식 교육을 탈피하고 학교현장에서 사용하는 회계시스템과 똑같은 환경을 마련하여 활용하는 실습위주로 진행되며, 학교회계 운영 전반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교현장의 회계 관련 관리자들에 대한 교육을 통해 에듀파인 학교회계시스템 이해 및 활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학교회계 재정 운영의 건전성을 확보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학교회계 관리자들이 수시로 학교회계 재정운영 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클린재정시스템을 도입해 활용케 하고, 학교회계사고 예방 대책을 마련하여 시행하는 등 학교회계사고 예방에 경주 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