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미꾸라지를 잡아 행운을 잡으셔요.”
상태바
“황금미꾸라지를 잡아 행운을 잡으셔요.”
  • 박정호
  • 승인 2010.04.20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꾸라지테마행사 개최

오는4월23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되는 제80회 남원춘향제는 전통문화, 공연예술, 체험 및 이벤트, 부대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관광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특히 남원시는 향토음식인 남원추어탕을 홍보하고 볼거리,먹을거리, 알거리,체험거리제공을 위한 미꾸라지 테마행사가 춘향제행사와 연계하여 4월24일부터 26일까지 사랑의광장 앞 요천둔치에서 개최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추어요리 체험, 미꾸라지 이야기코너, 미꾸리 종류와, 인공부화 치어 생산 일령별 전시, 황토물 들이기, 미꾸라지잡기 체험행사 미꾸리 경주대회, 미꾸리 방류 등이 탄탄한 구성과 철저한 준비 속에 손님 맞을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또한 어린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미꾸라지잡기 체험행사는 4월24일 오후2시부터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내용을 살펴보면 일정시간당 많이 잡기, 황금미꾸라지 잡기, O X 퀴즈, 미꾸리 경주 대회, 어린이 장기자랑, 가족과 함께 참여하기 등 다양하며, 자전거를 비롯한 선풍기 남원참미, 추어탕셑트, 재래시장상품권, 도서상품권 등 푸짐한 선물과 경품이 준비되어 있다.

남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장두만)는 무공해웰빙 향토식품인 남원추어탕의 산업화에 발벗고나서고 있으며, 2011년까지 총100억여원을 투자하여 추어(미꾸리)를소재로한 추어산업클러스터 조성을 추진중이다.

미꾸리 인공부화 치어생산시설, 추어탕 및 시래기 가공공장, 추어조형물, 미꾸리 집하장설립사업을 완료하고 미꾸리 토종종묘생산, 미꾸리 양식장 조성, 추어탕업소 유통망구축 등으로 추어산업클러스터가 성공리에 조성되면 1차 생산품만으로 년간200여억원의 소득이 창출되고 년간50여만명의 관광객이 증가되어 춘향고을을 찾게 되는 등 큰 부가가치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박정호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