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 선진 완주3공단을 위하여
상태바
교통안전 선진 완주3공단을 위하여
  • 김종일
  • 승인 2015.06.09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경찰서 경비교통과장 김종일

- 안전하고 편리한 기업인을 위한 교통시설 개선 - 
    
오늘날 생활에서 교통은 의식주와 함께 가장 중요한 문제 중 하나로 여겨지고 있다. 우리 사회는 교통의 편리성만큼 안전성에 대해서도 높은 수준의 개선을 요구하고 있다.  이것은 또한 완주경찰서가 언제나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주요 교통정책 방향이다.

완주경찰서는 금년 상반기 완주3공단지역의 교통시설 개선을 위해 총력을 기울여왔다. 특히 교통안전과 소통을 저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적극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완주공단 산업단지 진흥회의 건의사항과 자체점검을 통해 중앙선절선 및 PPLT(직진신호시 비보호좌회전)설치 등 현실에 맞는 교통환경 개선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완주 3공단 산업단지는 1993년 입주이후 기업환경은 많은 변화가 있었으나, 도로환경은 입주 당시의 여견으로 중앙선절선 등 오랜 숙원사업들이 정체되어 있었다. 금년 4월 산업단지 기업체와 완주경찰서간 대화의 채널을 마련해 일시적이고 수혜적인 정책 집행에서 탈피하고자 간담회를 가지고, 완주3공단내 중앙선절선 41개소, PPLT 28개소, 횡단보도 36개소 설치를 완료하였다.

앞으로도 완주경찰서는 교통안전시설을 적극 보완 개선함으로써 교통의 편리성과 안전성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그러나 교통안전을 교통선진국 수준으로 끌어올리는데 한계가 있다. 완주군민들도 함께 교통안전에 관심을 갖고 안전한 완주군 실현을 위해 적극 동참해 줄 것을 기대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