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금융그룹 ‘핀테크 경진대회 飛上’ 시상식 개최
상태바
JB금융그룹 ‘핀테크 경진대회 飛上’ 시상식 개최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5.06.16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 사업화 부문 코인플러그 최우수 수상

- 비즈니스 모델 부문 피플펀드 컴퍼니 최우수 수상

JB금융그룹(회장 김한)이 국내 은행권 최초, 최대 규모로 시작한  ‘핀테크 경진대회 飛上’이 3개월간의 대장정을 마치고 16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총상금 1억3천만원이 걸린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총 100여 개 팀이 응모 해 기술사업화 부문과 비즈니스 모델 개발 부문에서 실력을 겨뤘으며, 외부 인사로 구성된 전문 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그중 기술력과 아이디어가 가장 뛰어난 6개 팀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기술사업화 부문 최우수 수상작은 새로운 개념의 공인 인증서 기술을 선보인 코인플러그의 ‘새로운 공인인증서’가 5천만 원의 상금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이 기술은 블록체인 및 SHA256을 함수 등을 이용해, 보안 기능을 보다 강화한 또 다른 형태의 인증서다. 
우수상은 에스에이치에스의 ‘모바일 POS 및 순차지문 결제’, 템바앤컴퍼니의 ‘내 손안의 자산관리 UFO 플러스’가 수상했다.
또한, 상금 2천만 원이 걸린 비즈니스 모델 부분 최우수상에는 피플펀드의 ‘개인 간 대출 투자 특화 개인신용평가 분석 모형‘이 최종 선정됐으며, 우수상에는 박동국 외 3명의 ’JB금융 소상공인과 지역 주민을 위한 로컬금융 인포서비스‘, 비트오션테크놀로지의 ’해외 이주민을 위한 모바일 소액 송금 서비스‘가 각각 차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