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우정 고창군수 민선 6기 취임 1주년 기자간담회
상태바
박우정 고창군수 민선 6기 취임 1주년 기자간담회
  • 김종성
  • 승인 2015.06.17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받는 군민이 없고, 군민 모두가 골고루 행복한 곳, 자연과 사람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누구나 꼭 한번 오고 싶고, 살고 싶은 고창을 위해 쉴 틈 없이 달려온 1년이었다. 군민과 재외군민, 고창군 공직자 모두의 적극적인 협력에 감사드린다”

박우정 고창군수가 17일 군수실에서 열린 ‘민선6기 취임 1주년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박 군수는 군민의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이며 ▲자연생태환경이 살아 숨 쉬는 고창 ▲복지사각지대 없는 고창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과 정착한 귀농귀촌인, 지역민이 한 박자를 이루어 화합하는 고창 ▲주민 삶의 질이 높은 고창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고창군은  ▲고인돌·운곡습지 국가생태관광지역 지정 ▲생물권보전지역브랜드 시범사업 확대 추진 ▲육아종합지원센터 준공 ▲천원마을택시 운영 확대 ▲흥덕·해리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 유치 ▲고인돌 사계절 경관 조성 ▲CCTV통합관제센터 구축·운영 등 성과를 이뤘다.

박 군수는 앞으로 취임 2년차 민선 6기 군정 발전의 안정화를 꾀하는 한편, 발전 속도를 가속화 해 천혜의 고창갯벌, 운곡습지를 비롯한 생태자원과 역사문화자원이 조화를 이루는 세계 최고의 생물권보전지역으로 키워나갈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육아, 여성, 노인,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군민 누구나 골고루 혜택 받을 수 있는 명품복지 실현, 귀농귀촌 활성화, 품격 있는 아름다운 문화도시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박 군수는 간담회를 통해 “군민을 위해, 그리고 고창군을 위해 일할 수 있어 하루하루 바쁘지만 기쁜 마음으로 지나왔다”며, “뚜렷한 목표와 올바른 방향성을 가지고 ‘아름답고 청정한 명품 고창건설’을 군민과 화합·협력해 반드시 이뤄낼 것” 이라고 말하며, “청정한 자연생태환경 속에 군민의 삶이 편안한 고창군을 위해 남은 3년도 모든 역량을 발휘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