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경찰, 광주 하계U대회 안전한 축제행사로 만든다
상태바
정읍경찰, 광주 하계U대회 안전한 축제행사로 만든다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5.07.13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경찰서(서장 황종택)는 전세계 대학생들의 스포츠 축제인 제28회 광주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 축구경기가 치러지는 정읍종합경기장에 대하여 안전하고 모두가 즐기는 축제행사로 승화시키기 위해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했다.

   정읍종합경기장에서 13일 12팀이 마지막 축구경기가 막을 내린 가운데 대회기간 중 정읍경찰은 24시간 비상상황실을 운영하며  경기장에 경찰력을 집중 투입, 빈틈없는 안전검측 및 출입 관리로 참가선수들을 보호하는데 앞장섰다.

또한 관중의 질서 있는 관람을 유도하며 관람객과 시민들이 불편이 없도록 경기장 주변에 교통을 배치 원활한 교통소통을 확보하는 등 성공적 개최를 위한 경비안전활동에 만전을 다했다는 평이다.
 
한편 대테러 근무 중에 지난 6월 26 정읍역 광장에서 물건을 불태우던 남자를 제지 검문, 수배자로 확인되어 검거하고, 지난 9일에도 정읍시외버스터미널에서 대테러 근무 중 절도범을 검거하는 등 안전한 대회를 위한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정읍역 등 다중이용시설에도 경찰근무자를 배치 테러 대비 취약요소를 점검하고, 시설주와 유관기관 대책회의를 개최하는 등 다중이용시설 대테러 안전에도 적극 대처 단한건의 사고 없이 무사히 U대회를 마쳤다.

황종택 서장은 “U대회 참가자 모두가 안전하고 시민들이 즐기는 축제로서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어기쁘다”며 “우리 경찰은 맡은바 임무에 책임지고 마지막까지 위기대응태세를 늦추지 않을 것”이라고 다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