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경찰 「112신고 통계분석시스템」 교육, 주민만족 극대화 다짐
상태바
고창경찰 「112신고 통계분석시스템」 교육, 주민만족 극대화 다짐
  • 김종성
  • 승인 2015.07.14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경찰서(서장 신일섭)는 14일 오전  2층 회의실에서 본서 직원, 지구대(파출소) 지역경찰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12신고 통계분석시스템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112신고 통계분석시스템이란 정보통신기술(ICT : Information Technology, Communication Technology, 정보기술+통신기술)을 활용한 112신고 데이터 통계분석 프로그램을 일컫는 것으로 이를 기반으로 한 치안예보시스템을 활용, 선제적 범죄 예방활동에 활용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고창경찰은 매년 누적되는 방대한 양의 112신고 데이터를 활용하여 지역, 계절, 요일, 시간대, 기상에 따른 유형별 범죄예측을 분석함으로써 선제적 방범활동에 필요한 객관적 자료를 확보하여 주민에게 책임을 다하는 112신고 쳬계를 정착시켜 나갈 방침이다.

 또한 지구대(파출소)에서는 신고통계를 활용한 근무지정과 목적있는 선제적 예방순찰을 통해 범죄분위기를 사전 제압하고 112 종합상황실에서는 신고접수시 콘트롤 역할로 총력대응하기로 하였다.

 

 이 날 교육에 참석한 고창경찰 관계자는 “사후적 경찰활동만으로 주민을 안심시킬 수 없다. 신고통계에 의한 분석자료를 활용한 선제적 예방순찰과 목적있는 근무를 통해 주민을 안심시키는 고창경찰이 되자”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