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블로그(Blog) 5월 공식 오픈
상태바
전북교육청 블로그(Blog) 5월 공식 오픈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0.04.27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육청 블로그(Blog)가 5월부터 문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전북교육청(교육감 최규호)은 오프라인을 통한 일방적 정보전달의 한계를 극복하고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하기 위해 지난달부터 한 달여간의 작업 끝에 내달 1일부터 도교육청 블로그를 공식 오픈키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블로그는 ▲네이버(blog.naver.com/jbesosik) ▲다음(blog.daum.net/jbesosik) ▲파란(blog.paran.com/jbesosik) ▲티스토리(jbesosik.tistory.com) 등 4개의 국내 유명 포털 사이트에서 운영되며 매일 다양한 교육소식들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블로그는 특히 인터넷 시대에 네티즌들이 거부감 없이 다가갈 수 있는 있도록 댓글달기, 방명록, UCC동영상 게시판 등을 운영, 자연스럽게 전북교육의 이미지를 제고시킬 수 있도록 했다.

현재 블로그에는 ‘생생한 교육소식’을 비롯, 주요 보도자료를 게재하는 '전북교육 NOW', 한 주간 교육계 이슈를 뉴스로 전하는 ‘전북교육 뉴스’, 교육현장의 감동적인 스토리를 동영상으로 제작·상영하는 ‘에듀스토리(edu-story)’ 등이 담겨 있다.

또한 박남준 시인과 안도현 교수 등 도내 주요 인사들이 푸른전북교육 소식지 ‘나의 학창시절’ 코너에 게재했던 글 등 풍부한 읽을 거리들을 마련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일방적 정보전달의 한계를 극복하고 도민들의 참여와 지지를 이끌어 내기 위해 블로그를 개설·운영하게 됐다”며 “열린 소통공간을 통해 앞으로도 도민들에게 좋은 소식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