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선배 또래 상담자와의 만남”가져
상태바
김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선배 또래 상담자와의 만남”가져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5.08.17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도인기)는 청소년 이해 및 성장에 도움을 주고자 지평선또래상담위원을 대상으로 “선배 또래상담자와의 만남”을 개최하였다.

지평선또래상담위원회는 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동아리로 자신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또래 친구의 고민과 문제를 들어주고 경험을 공유하는 카운슬러 역할을 하고 있는 또래상담자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청소년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청소년들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중간매체 역할을 하고, 센터 및 센터의 프로그램에 대한 모니터링, 이동상담 운영, 또래 친구들과의 상담을 통해 성장기 문제를 함께 해결해 나가는 솔리언 또래상담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선배 또래상담자인 김형일(연세대 심리학과), 정정희(원광보건대 사회복지과) 선배가 참여하여, 함께한 청소년들과 같은 눈높이에서 소소한 고민까지도 진지하게 듣고 카운슬링을 하는 등 꿈이룸과 긍정의 마인드를 선사하였다.

도인기 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장은  “청소년들이 건전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중심이 되어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민상담을 원하는 청소년들은 센터를 방문하거나, 청소년전화1388(365일 24시간 이용가능)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