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농업기술센터 22일 고추품종 평가회 개최
상태바
정읍시농업기술센터 22일 고추품종 평가회 개최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5.08.1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2일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 고추품종비교전시포에서 고추품종 평가회를 갖는다.

기술센터는 “농업인들의 고품질 고추 품종 요구에 부응하고 명품고추생산의 일환으로 농업인들에게 내년도 고추품종선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평가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전시포에는 각 종묘사 최고 우수품종 12개, 탄저병 저항성품종 5개, 기능성고추 1품종으로 모두 18품종이 식재 돼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정읍지역에 적합한 품종을 선발하기 위해 수확량, 생육특성, 건고추 품질 등의 다양한 영역에 걸쳐 조사를 해왔다.”며 “이를 토대로 농가에게 고추품종선택에 대한 정보를 제공 하겠다.”고 밝혔다.

기술센터는 특히 올해부터는 고추 유인 방법 개선과 함께 다수확 생산을 위해 Y자형, 그물망 유인, 2줄재배 등을 적용한 고품질 다수확 고추재배기술을 지도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평가회를 계기로 고추 재배농가의 품종 선택 폭을 넓힘은 물론 품종별 생육상황 및 병해충 정보 등을 제공하여 명품고추 주산지로서의 명성을 되찾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술센터는 매년 병해충정보와 기상재해대처요령, 생육상황정보 등을 제공하는 등 고품질 고추 생산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오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