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강, 하천 전문가, 내년 완주에 모인다!
상태바
전국 강, 하천 전문가, 내년 완주에 모인다!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5.08.18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제15회 한국 강의 날’ 행사 유치…내년 8월경 개최

완주군은 2016년 제15회 한국 강의 날 행사를 유치한다고 18일 밝혔다

전국의 강과 하천을 사랑하는 다양한 사람이 모여 경험과 성과를 나누며 서로 배우고 교류하는 ‘제15회 한국 강의 날’ 행사가 내년 8월경 완주군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지난 2002년 경기도 양평에서 첫 행사를 시작한 후 매년 지역을 순회하며 8월에 열리며, 도내에서는 2006년 전주에 이어 두 번째다.

‘한국 강의 날’ 행사는 전국의 강과 하천을 사랑하는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서로의 경험과 성과를 나누며 서로에게 배우고 교류함으로써, 좋은 강의 모습을 찾아가고 지속가능한 하천운동의 모델을 만들어 나가는 나눔과 배움의 장이다.

특히 전국의 환경 관련단체와 유관기관이 참여해 깨끗하고 활력있는 강을 만들고 유지하는 연구와 실천 활동을 비롯해 사례발표, 워크숍, 콘테스트, 물 문화제, 지역투어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진행된다.

완주군은 내년 행사 유치를 확정함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과 운영 내실화를 기해 하천 정책의 효율성 증진은 물론, 주민의 참여와 소통을 바탕으로 한 민관 거버넌스를 재정립하는 계기로 활용할 방침이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전국의 강과 하천 전문가 및 시민단체 회원 수천 명이 모여 강과 하천을 둘러싼 민관 협치인 '물 생태 거버넌스'를 모색하는 행사에 많은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