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 찾아 떠나는 복지여행
상태바
희망 찾아 떠나는 복지여행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5.09.10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군산시 희망복지 박람회』개최-

군산시가 주최하고 군산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와 협의회가 주관하는 “제7회 군산시 희망복지 박람회”가 11일 오후 2시 제16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12일까지 이틀간 군산 은파호수공원 제2주차장에서 개최된다. 

“희망 찾아 떠나는 복지여행”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복지 박람회는 민간기관과 시설, 단체들이 직접 준비하고 만들어가는 사회복지인 축제의 장으로 민과 관이 협력하여 상생하는 민?관 네트워크를 활성화할 뿐 아니라, 지역주민과 함께 복지를 느끼고 체험하는 따뜻한 축제의 장으로 펼쳐질 계획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다양한 사회복지 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생애주기별 영유아·아동, 청소년, 노인부문과 유형별 8개 분야인 장애인, 여성·가족, 보건·의료, 자원봉사, 사회공헌, 일자리, 지역복지, 공공기관 등 55개 기관에서 60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이야기가 있는 “LOVE STORY”라는 가족행복관 운영으로 가족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이 마련된다.

또한 부대행사인 희망씨앗 어린이 동요제·희망열매 어르신 문화제,어린이 사생대회 및 가족사진콘테스트를 통하여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마당을 통한 다양한 볼거리가 펼쳐질 예정이다.

김병래 주민생활지원과장은 “많은 시민들이 직접 보고 체험함으로써 지역주민과 함께 희망 찾아 떠나는 복지여행이 될 수 있도록 민·관이 한마음이 되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