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실시
상태바
순창군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 실시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5.10.01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65세 이상 어르신 인플루엔자 무료접종, 지정병원에서 동시시행

순창군은 인플루엔자(독감) 유행에 대비해 오는 6일부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예방접종 대상자는 신분증을 가지고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보건의료원 예방접종실을 방문하면 된다. 순창군 보건의료원은 만 65세 이상 어르신과 의료급여 1, 2급 수급자, 장애 1 ~ 3급, 다문화가정 3세 이하 영유아로 무료로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이 사업대상자로 확대됨에 따라 보건의료원은 물론 지정 의료기관에서도 주소지에 상관없이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관내 지정의료기관은 구림우리의원, 대동의원, 문희식내과의원, 쌍치의원, 희망병원, 이상희 재활의학과의원, 참조은내과의원, 한국의원으로 무료 접종 대상자는 지정의료기관을 방문하면 접종이 가능하다.

 

군은 지정의료기관 예방접종 참여로 그동안 보건의료원에서 장시간 대기 후 접종해야 하는 불편함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영곤 보건의료원장은 “노약자나 만성질환자가 인풀루엔자에 감염될 경우 합병증 발생 위험이 높아지고 만성질환이 악화될 수 있다” 며 “예방접종 대상자는 이번 시기에 꼭 예방접종을 받을 것”을 당부했다.

 

접종 관련 등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 보건의료원 예방접종실 063-650-5243, 650-5262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