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인재 채용박람회 성황
상태바
우수인재 채용박람회 성황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5.11.19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여 기업 184명 채용에 4천여 학생 ‘북적’


대학의 우수 인재들이 실제 채용되고, 국내 기업들의 우수성 등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15 우수기업 채용박람회’가 19일 전북대 진수당 일원에서 개최됐다.

전북대와 전라북도, IBK기업은행, 조선일보가 주최하고 전북지방중소기업청, 전주지방고용노동지청, 전북대 LINC사업단,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주관한 이날 채용박람회에는 현대자동차와 IBK투자증권㈜, ㈜휴비스 전주공장 등 100여 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4000여 명이 넘는 취업 준비생들의 발걸음이 하루 종일 이어졌다.

이날 채용박람회에는 채용관을 비롯해 컨성팅관, 취업지원관, 기업 홍보관, 직업심리검사관, 부대 이벤트관 등 다채로운 부스가 설치돼 취업 준비생들에게 다양한 도움과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하림, ㈜실리콘웍스, 캐스코㈜, 대주코레스(주), ㈜솔라파크코리아 등 실 채용수요가 있는 우수한 기업은 이날 현장에서 채용면접을 진행해 모두 184명의 우수 인재를 채용했다.

한편 이날 박람회 전 전북대와 전라북도, IBK기업은행 등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청년 일자리 창출에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해 기대감을 높였다.

이날 협약에 따라 3개 기관은 취업 포털사이트 활성화를 위한 채용 정보를 교류하고, 일자리 사업에 참여한 기업에 대한 정보 공유 및 금융 지원 등을 시행키로 했다.
/전광훈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