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주정차에 대한 시민들의 선진시민의식이 필요
상태바
불법 주정차에 대한 시민들의 선진시민의식이 필요
  • 한용수
  • 승인 2016.02.14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완산경찰서 서부파출소 경위 한용수

최근 자가용 등 차량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데 비해 주차시설이 턱없이 부족한 현실로 현재 도로는 심각한 불법주차로 인한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
상가주변 도로변과 주택가 이면도로까지 불법주차차량들이 점거해 도로로서의 기능을 상실하고 있으며 차량의 소통이 원활하지 못하고 교통사고 위험성까지 많이 내포되고 있고 특히 이면도로의 불법주차는 각종 신고출동이나 긴급환자 발생 시에 진입하는 통로로서 제구실을 못하고 있는 현실이다.

파출소에 근무하다보면 매일같이 불법 주차에 대한 시민들의 신고가 끊이질 않고 있으며 불법주차로 인해 시민들의 말다툼이 폭력사태로까지 변질되는 경우가 허다하고 불법주차로 인한 교통사고 신고가 많이 들어오고 있으며, 또한 이로 인한 경찰력 출동으로 긴급한 사건사고에 대비하는 경찰력이 낭비되고 있는 실정이다.  
차량운전자들이 잠깐의 불편을 참지 못하고 조금 떨어진 주차장을 외면하고 도로에 차량을 방치하듯이 불법주차를 행하고 있고 도심에 무인 카메라에 의한 불법주차위반 단속을 피하기위해 번호판을 교묘하게 가리는 등 편법을 사용하는 행위도 목격되고있다.
교통환경의 고질적 문제중 하나인 불법주차는 단속만으로 해결되기는 힘들고 교통질서확립을 위한 운전자들의 선진시민의식이 절실히 요구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