펑펑 함박눈 맞으며 스키타기 신나요!
상태바
펑펑 함박눈 맞으며 스키타기 신나요!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6.02.16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 다문화가족들 스키장 나들이

16일 무주덕유산리조트에서 다문화가족 스키체험 행사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전북스키협회(회장 한용성)가 주관해 열린 것으로 다문화가족 23명이 참가해 스키를 배우고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전북스키협회는 이날 무주군 다문화가족들을 위해 스키복과 스키부츠, 리프트 이용권 등을 후원하고 회원들이 직접 스키강습에 나서 의미를 더했다.

스키체험에 동참했던 다문화가족들은 “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도 좋은 경험이 되고 스키장이 생소한 많은 다문화가족들에게도 특별한 시간이었다”며 “무주군 다문화가족들에게 시간을 내주고 마음을 써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한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11월 무주군 다문화가족들로 구성된 반딧불다모아협동조합(이사장 이양래)과 다문화가족들의 안정적인 정착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던 전북스키협회는 그동안 다문화가족들을 위한 스키체험 행사를 비롯해 걷기대회를 개최하며 화목한 생활을 돕고 사업 지원을 통해 경제활동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한용성 회장은 “업무협약 이후 잦은 만남을 통해 다문화가족들과 스키협회 회원들이 서로 마음을 나누며 이해의 폭도 많이 넓히게 됐다”며 “이것이 무주군 180여 다문화가족들을 향한 지역사회 전체의 관심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