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고을시장 야시장 9일 개장, 다양한 먹거리-살거리 흥겨운 문화공연도...
상태바
샘고을시장 야시장 9일 개장, 다양한 먹거리-살거리 흥겨운 문화공연도...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6.04.06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을 비롯 전북 서남권의 대표적인 전통시장인 샘고을시장의 야시장인 ‘야(野)한 야(夜)시장(이하 야시장)’이 오는 9일 개장된다.

샘고을시장 야시장은 시장 내 다목적광장을 중심으로 매월 둘째와 넷째 주 토요일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운영된다.

야시장에서는 다양한 먹을거리와 공예품, 문화상품 등을 선보인다. 또 국악과 가요, 댄스,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 등도 함께 펼쳐져 전통시장만의 풍부한 먹거리와 살거리는 물론 흥겨움과 훈훈한 정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샘고을시장 야한야시장 추진위원회(회장 고광호, 이하 추진위)는 성공적인 야시장 운영을 위해 지난달 말까지 참가를 원하는 상단을 모집했다.

추진위는 “향토음식과 퓨전음식, 다문화음식 등 다양한 먹거리와 각종 수공예품, 개성이 넘치는 각종 아이디어상품을 판매할 청년과 소자본 창업가, 다문화가족, 사회적기업 등 모두 80여개 상단이 신청해 활기넘치는 야시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와 추진위는 “이번 야시장을 기존의 전통시장 개념이 아닌 젊음과 활력이 넘치는 시장으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신선하고 획기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다양하고 풍부한 먹을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를 확보함으로써 전국 제일의 지역특화형 전통시장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