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에서 천염염색 배워요
상태바
군산대에서 천염염색 배워요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6.04.25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피·나포·대성중학교 학생들,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천연염색체험활동

군산대학교 입학관리본부(본부장 이성균 교수)는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자연과학대학 천연염색 실습실에서 임피·나포·대성중학교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천연염색체험활동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임피·나포·대성중학교 재학생 40여명이 참여한 이번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은 군산대 의류학과 김애순 교수의 “천연염색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한 특강에 이어 나만의 황토염색 티셔츠 만들기, 손수건 만들기 등으로 진행됐다.

체험활동 후 진행된 설문조사 결과, 참가 학생 대다수가 천연염색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과 호감이 높아졌고, 진로방향을 설정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은 흥미로운 시간이었다고 답하는 등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이달 28일 간호학과 주최의 널스데이, 6월 23일 박물관 주최의 “박물관 속 사람들이 궁금해요”,  6월 30일 철학과 주최의 “나도 토론대회 진행자” 등의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할 예정이다.

한편 군산대 자유학기제의 조기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자유학기제 운영 지원센터를 설치, 올해안에 40회 이상의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프로그램 개발 및 자유학기제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전광훈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