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상태바
진안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조민상 기자
  • 승인 2016.05.03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 재정 운영 현황 공유하고 예산 전반에 대한 이해의 시간 가져

진안군이 주민참여예산위원들을 대상으로 군 재정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예산 전반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3일 군청 상황실에서 군 주민참여예산위원과 읍?면 지역분과위원, 읍?면 담당직원 등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전형욱 기획실장이 지난 4월 1일 새로이 출범한 주민참여예산위원들에게 군정 운영 방향 및 재정 운영 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위원들의 군 재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이어 임진숙 행정담당이 수년간 예산담당을 하면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주민참여예산위원들이 꼭 알아야 할 예산 정보를 실무 중심으로 강의하여 위원들이 쉽고 빠르게 자신들의 역할을 이해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또 이날 워크숍에서는 좀 더 건전하고 투명한 군 재정운영을 위해 위원들로부터 군 재정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구동수 위원장은“오늘 워크숍을 통해 우리 진안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가 군 재정을 좀 더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위원들이 서로 합심하여 진안군 재정발전을 위해 기여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항로 군수는“군 예산이 군민들에게 가장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며, 진안의 비전을 이루고 진안 발전과 군민행복을 증진시키는 일에 최우선적으로 예산이 투입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진안군은 이날 워크숍을 통해 수렴된 의견에 대해 실무부서와 예산부서의 검토를 거쳐 군정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