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립도서관 6월 문화행사 풍성하네
상태바
익산시립도서관 6월 문화행사 풍성하네
  • 권재현 기자
  • 승인 2010.06.09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녀교육을 위한 특강 등 다양한 행사 마련

익산시립도서관은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고 “책 읽는 도시 익산”을 조성하기 위해 자녀교육특강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마련했다.

오는 16일 오전 10시 30분 영등도서관에서는 전 메가스터디 기획이사이자 '굿바이 사교육'의 저자인 교육평론가 '이범'씨를 초청해 학원비 절약형 자녀교육법을 주제로 '사교육비 없는 자녀교육법과 입학사정관제 제대로 알기'등 자녀교육 특강이 열린다.

17일에는 가람선생과 현대시조를 주제로 시조시인 장순하의 초청강연회가 (사)한국문인협회 익산지부와 공동주최로 오후 6시부터 영등도서관 지하 시청각실에서 펼쳐진다.

또 이날부터는 익산 관내 이주여성 대상 프로그램인 “다문화가정과 함께 하는 우리는 하나”를 마련하여 책 함께 읽기, 동화구연, 인형만들기 등의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12일에는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초중고생 및 시민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자원봉사자 교육이 마련된다.

이영심 시립도서관장은 "앞으로도 도서관에서 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마련하여 정보제공은 물론 교육문화 기관으로서 지역도서관의 위상을 확립하고 책 읽는 도시 익산 조성을 위한 독서문화 확산에도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iksan .go.kr/library)나 전화(☎ 859-4661~2)로 문의하면 된다. 권재현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