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화장품산업지원센터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업무협약
상태바
남원시 화장품산업지원센터와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업무협약
  • 김동주 기자
  • 승인 2016.05.26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남원시화장품산업지원센터(이사장 남원시장),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원장 최형기)이 26일, 남원시청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을 가진 기관은 앞으로 남원화장품 공동브랜드 육성과 글로벌 시장 진출, 화장품산업 인프라 · 성장기반 구축 및 조성, 국책사업 공동개발 및 참여, 공동연구, 시험·검사, 교육훈련에 관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통해 남원화장품산업의 발전 및 지속 가능한 신성장 동력산업으로의 육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국가공인 시험 · 인증기관으로 1969년 설립되어 현재는 2015년 과천 정부청사(옛 국가기술표준원 자리)로 자리를 옮긴 이후 국내 최대 시험인증 집적단지를 조성하고 국내 8개 시험소 및 15개 지원과 8개 해외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또 KTR은 세계 30여개국 130여개 기관과 업무 파트너 체계를 구축, 우리 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처럼 55년의 시험 · 인증 경험과 각종 인프라, 협력 파트너를 보유한 KTR과의 협력은 남원시와 화장품산업지원센터가  글로벌 코스메틱컨버전스센터 건립과 운영과정에서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내실을 확보하는 데 기여하게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