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에서 ‘나눔’과 ‘만원’의 행복을 찾으세요!
상태바
우체국에서 ‘나눔’과 ‘만원’의 행복을 찾으세요!
  • 조민상 기자
  • 승인 2016.05.29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정사업본부에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중 생계 또는 의료급여 대상자가 우체국 보험에 가입하면, 보험료를 내지 않고도 사망보험금을 받는 상품이 있다.

나눔의 행복보험은 우체국 공익재원으로 보험료 전액을 지원하고, 기초생활수급자(생계 또는 의료급여)가 보험료를 내지 않고도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보험에 가입하면 사망 시 유족의 생활안정 지원비로 200만원을 받게 되며, 보장기간은 1년으로, 가입대상은 만15세 이상 65세 이하로,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라 선정된 의료급여 대상자면 가입할 수 있다.

단, 1인 가구와 시설수급자는 가입이 제한되며, 이외에 차상위 계층도 가입할 수 있는 만원의 행복보험도 있다.

이 상품도 보험료의 일부를 공익재원에서 지원하며, 가입자의 본인 부담을 전체 보험료의 약 30% 수준이 연간 1만원으로 최소화 하여 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피보험자가 상해로 사망하였을 때 2천만원의 유족위로금을 입원이나 통원치료를 할 때에는 실손의료비를 받게 된다.

위의 상품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차상위 및 기초생활수급자 생계 또는 의료급여 대상자 증명서와 주민등록 등본을 가지고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하면 가입할 수 있다.

신속한 청약을 위해 별도의 가입 심사(직종이나 건강상태)는 하지 않는다.

우정사업본부는 보다 많은 저소득층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방자치 단체와 협업체제를 구축하여, 안내와 홍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진안우체국 063-430-5730,1, 또는 가까운 우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