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폭력·아동학대 우리 모두의 책임!
상태바
가정폭력·아동학대 우리 모두의 책임!
  • 김하영
  • 승인 2016.06.08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경찰서 서림지구대 순경 김하영

가정폭력 등이 발생하는 환경에서 성장하는 어린 아이들은 심각한 정서적 정신적 폭력에 시달릴 수밖에 없다.

일부 부모들은 부부싸움이 자라나는 어린 자녀들의 정서에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어른들의 감정만 앞세워 폭력 등이 끊이지 않는 가정을 접할 때마다 안타깝고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

이렇듯 가정의 폭력으로 인한 불안한 정서에 노출되어 있는 가정에서 성장하는 아이들이 폭력 등 청소년범죄로 이어지는 사례를 종종 접하게 된다.

정부에서 4대악을 뿌리 뽑아 건전한 가정과 사회를 구현하고자 국정의 최우선 과제로 선정하였고 이에 경찰은 가정폭력피해 신고에 대해 중요범죄로 분류, 신속한 출동과 함께 가피해자를 분리 피해자 보호에 최우선 조치를 취하고 있다.

또한 과거 가정싸움은 가족끼리의 다툼으로 인식하여 적당히 처리하였으나 지금은 법이 정한대로 원칙에 입각하여 강제출입, 긴급임시조치, 임시조치뿐만 아니라 경우에 따라서는 강력한 형사 처벌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이제 가정폭력 피해는 비단 여성들만의 문제가 아닌 세상이 되었다. 요즘은 남성들은 물론 자녀들까지도 피해를 입었다고 신고하는 경우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우리 모두는 내 가정과 이웃들이 가정폭력이나 아동학대로 부터 괴로워하고 있는지 관심을 갖고 잘 살펴보고 경찰관서 등에 적극적인 신고를 부탁드린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