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 순창군, 영남 부산사상구 우정과시
상태바
호남 순창군, 영남 부산사상구 우정과시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6.06.28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사상구 우호교류 추진단 20여명 순창방문, 5개분야 교류 합의

순창군과 부산의 사상구(구청장 송숙희)가 영호남 우호증진 및 지역발전을 위한 교류 확대에 나서 향후 상생발전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28일 송숙희 사상구청장을 비롯한 20여명의 우호교류 방문단이 순창을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지난해 9월 부산사상구청에서 양지역이 자매결연을 맺은 후 두 번째 우호교류 행사로 그동안 진행해오던 교류를 더욱 확대해 양지역의 발전을 이끌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특히 이날 교류행사에는 송숙희 구청장을 비롯해 김두현 사상구의회 의장 및 의원, 사회단체장들이 대거 참석해 실질적 교류 확대를 위한 기반을 조성했다는 평이다.

이날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진행된 우호교류 행사에 순창군측은 황숙주 군수, 이기자 군의회 의장 및 의원, 사회단체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양측은 지역간 민간단체 및 행정교류, 청소년교류사업, 지역특산품 판매 및 일손돕기, 생활체육, 1사 1촌 자매결연 분야에 대해 교류를 확대하기로 합의했다.

황숙주 군수는“오늘 소중한 시간이 사상구민들이 순창에 대해 많이 알고 양 지역간의 교류확대에 물꼬를 트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 후 오후에는 사사구청 우호교류단은 건강장수사업소를 방문해 시설을 견학하고 순창의 대표전략산업인 장류산업특구 및 투자선도지구에 대한 브리핑을 들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