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세계소리축제 온라인 통신원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
상태바
전주세계소리축제 온라인 통신원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
  • 엄범희 기자
  • 승인 2010.06.24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악랄가츠의 군대이야기' 펴낸 황현 씨 등 8명
-7~10월까지 활동…소리축제 블로그 활력 기대


전주세계소리축제조직위(위원장 김명곤)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 26일 소리축제 사무국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블로그 홍보에 돌입했다.



소리축제 블로그 기자는 오는 7월부터 10월까지 축제와 지역 이야기 등 다양한 정보를 발 빠르게 전달하면서 전주세계소리축제 온라인 홍보에 일조할 예정이다.

블로그 기자는 2:1의 경쟁을 거쳐 선발됐으며, 대부분 활발한 개인 블로그 활동으로 인기와 주목을 받고 있는 온라인 가객들이다.

소리축제 조직위는 이들의 운영 노하우와 새로운 시선이 보태져 소리축제와 지역이야기가 보다 풍성하게 소개된다는 점에서 기대감을 내비치고 있다.

실제로 선정된 기자들은 블로그 세계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인물들로 포진해 있다.

선발된 블로그 기자는 재미있는 군대 이야기로 인기를 얻으며 '악랄가츠의 군대이야기'를 책으로 펴낸 황현(http://realog.net)씨를 비롯해 김미림(http://blog.naver.com/kmkmzzz)·하동훈(www.multilog.co.kr)·고연실(http://blog.daum.net/yeonsili)·최미정(http://lalawin.com)·김재원(http://reignman.tistory.com)·윤혜림(http://blog.naver.com/hyerimelove/70087136455)·하경아(www.writerha.com)씨 등 8명이다.

이들은 각종 음악공연 및 지역행사, 전주세계소리축제 현장, 뮤지션들을 대상으로 취재 활동을 펼치며, 전주세계소리축제 공식 블로그(blog.sorifestival.com)에 다양한 시선과 재기발랄한 입담을 풀어놓는다.

블로그 기자단은 발대식에서 위촉장을 수여받고, 향후 운영 방향 등을 논의했다.

오후에는 ‘전주세계소리축제 성공기원 소리주 담그기’ 행사에 참여해 첫 공식 활동을 시작했한다.

이들은 또 한옥마을 일대의 전동성당과 경기전, 오목대 등을 돌며 전주를 보다 친숙하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전주세계소리축제조직위 정원조 홍보팀장은 “블로그 세계에서 명성과 인기를 얻고 있는 블로거들이 소리축제 온라인 통신원으로 합류하게 되어 무척 고무적”이라면서 “개인 블로그를 훌륭하게 운영하고 있는 만큼, 소리축제 블로그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엄범희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