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교통법규 준수하여 즐거운 고향길 되자
상태바
한가위 교통법규 준수하여 즐거운 고향길 되자
  • 박동년
  • 승인 2016.09.07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경찰서 부귀파출소 경위 박동년

민족 대이동이 시작되는 한가위가 불과 며칠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한가위는 연휴기간이 길어 차량이동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즐겁고 행복한 고향길이 불안과 짜증으로 이어져 자칫 교통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즐거운 고향길을 위해서 다음 몇 가지 사항을 주의해야 한다.

첫째, 차량정비는 확실히 하자. 고향가는 길이 고생길이 안 되려면 냉각수, 워셔액, 배터리, 오일, 타이어 공기압 등 사전점검을 꼭 실시해야 한다. 또한 만일의 사태에 대비 긴급출동서비스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다.

둘째, 동승자와 잡담을 삼가고 운전에 집중해야 한다. 동승자와 잡담으로 인한 방심운전은 대형사고와 직결될 수 있다. 또한 돌발 상황에도   신속히 대응할 수 없다

 셋째, 가족이 번갈아 운전 시 안전운행에 대한 사전교육이 필요하다.
특히 야간운행을 안전하게 하기 위해서는 운전 경험의 많고 적음을 떠나 반드시 자신의 가시거리와 시야 범위를 인식해 충분히 감속해야 한다.

넷째, 교통법규를 준수하며 음주운전은 절대하지 말아야 한다.
운전 중에는 안전띠를 반드시 착용하고, 교통정체가 아무리 심해도 반드시 교통법규를 준수해야한다. 또한 성묘 등을 다녀와서 술을 마신 후 운전은 절대 삼가야 한다.

즐겁고 행복한 고향길은 나 자신이 교통법규를 지키고, 사고예방을 위한 작은 실천에 동참했을 때만이 가능하다. 편안하고 안전한 운행으로 그 동안 찾아뵙지 못한 부모님, 친지 분 들을 찾아뵙고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