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경제활성화위한 규제개혁 역량강화 총력
상태바
군산시 경제활성화위한 규제개혁 역량강화 총력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6.09.22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청원대상 규제혁신 마인드 함양 특별교육 실시

군산시가 22일 시청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6년 규제혁신 마인드 함양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정부에서 적극 추진하는 지방규제개혁에 발 맞춰 공직자의 의식을 개혁해 적극적인 행정 행태를 유도함으로써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기업의 생산활동 촉진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방안으로 추진되었다.
 
강의는 2015년 규제개혁 대통령 표창을 받은 여수시 박형욱 광림동장과 지방행정혁신 전문가로 불리는 광주북구청 모기남 규제개혁팀장을 초청하여 1,000억원대의 외자투자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낸 방법과 기업.주민.민간단체가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역의 오랜 숙원사업을 해결한 성공요인 등에 대한 사례중심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시민과 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규제개혁 유공공무원에 대한 특별승급 등의 사례를 소개하며 지자체가 앞장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에 대한 인센티브를 확대해야 하는 필요성을 강조했다.
 
안창호 군산시 기획예산과장은 “규제개혁이 현안업무에 바쁜 공무원들에게 상당히 부담스런 업무임은 사실”이라며, “그럼에도 시민과 기업의 체감도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직자가 규제개혁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인센티브를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군산시는 지난 7월 시 전반에 걸쳐 규제개혁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전환과 역동적이고 속도감 있는 업무추진을 위해 규제개혁 우수부서 및 우수공무원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계획을 수립했으며, 연말 공정한 평가를 통해 선발할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