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민 100여 명, 자율고 지정 고시 무효 주장
상태바
익산시민 100여 명, 자율고 지정 고시 무효 주장
  • 투데이안
  • 승인 2010.06.3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익산 남성고등학교의 자율형 사립고 지정에 대해 익산 지역 시민사회단체와 교사, 학부모 등 100여 명이 무효를 주장했다.


30일 남성고 자율고 지정 반대 선언자들은 도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고교평준화를 무너뜨릴 정도의 막중한 사안을 의견수렴 과정 없이 졸속 처리한 것은 부당하고 잘못된 처사"라면서 "도교육청이 고시한 자율고 지정은 무효임을 선언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특히 "최규호 교육감은 2008년 선거 때부터 지난해까지 자율고 반대를 약속해오다 이번 교육감선거 직전 돌변해 지정 절차를 강행했고, 후임 교육감 당선자의 보류 권고에도 선거가 끝나자마자 서둘러 고시해 교육주체들의 정당한 교육적 요구를 묵살했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또 "자율고는 학교 서열화와 고교입시 부활, 고교평준화 파괴, 학부모 교육비 부담 가중, 지역교육 경쟁력 저하, 교육 양극화 심화, 출신 학교별 반복, 계층 간 위화감 조성 등 폐해가 크다"고 우려했다.

이들은 이어 "김승환 당선자의 자율고 반대 의지에 믿음을 보내고,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부당하게 졸속 처리된 지정을 무효화할 대책을 마련해 신속히 처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지난 7일 익산남성고와 군산중앙고를 자율형 사립고로 지정 고시했으며, 김 당선자는 자율고 고시를 원점에서 재검토하는 등 반대 입장을 분명히 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