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예술단체와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연
상태바
국립예술단체와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연
  • 박래윤
  • 승인 2010.07.0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4일, 정읍사예술회관에서 ‘백구야 껑충뛰지 마라’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문예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립예술단체와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정읍공연이 오는 4일 오후 4시 정읍사예술회관에서 펼쳐진다.


이번 공연 국립남도국악원이 기획 제작한 가무악극 ‘백구야 껑충 뛰지마라’이다.

총 4개의 마당으로 이루어진 ‘백구’는 진도를 상징하는 진돗개 백구가 주인과 동고동락하며 느낀 관점을 빌어 진도 사람들의 삶과 예술을 그려낸 작품.

‘백구’는 국립남도국악원이 지방 국악원의 특성화를 기하고 공연의 질적 개선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제작한 것으로 남도잡가, 대금산조, 진도들노래, 씻김굿, 다시래기, 강강술래 등 다양한 진도지역 무형예술들을 바탕으로 한 가무악(歌․舞․樂)의 종합 무대작품이다.

특히 진도의 대표적인 민속예술들을 현대적 무대에 맞게 구성하고, 여러 삶 속에 녹아있는 민속예술의 형식과 멋을 음악극으로 표현하고 있다.


기악, 성악, 놀이, 무속에 이르기까지 진도가 품은 예능이 총 망라돼 있는데다 국립남도국악원 예술단원들이 뛰어난 기량을 갖추고 있어 한여름밤 잊을 수 없는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람은 8세 이상이며 관람료는 성인 2천원, 청소년 1천원 관람권은 공연당일 오후 1시부터 현장 판매한다

이와연계된 공연으로 2일 오후 3시에는 고부면 소재 두승원에서는 소외계층을 위한 판소리, 기악독주, 무용 등 해설이 있는 감상공연도 이루어진다. /박래윤 편집위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