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람사르고창갯벌센터 운영활성화 방안 모색 워크숍’ 개최
상태바
고창군, ‘람사르고창갯벌센터 운영활성화 방안 모색 워크숍’ 개최
  • 김종성 기자
  • 승인 2016.12.07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품 고창갯벌 보전과 현명한 이용 논의


 

고창군이 람사르고창갯벌센터의 효율적 갯벌관리와 교육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람사르고창갯벌센터 운영활성화 방안 모색 워크숍’을 개최 했다.
 
7일과 8일 이틀간 고창웰파크시티 홀론 아트홀에서 진행된 워크숍은 박우정 군수와 해양수산부 관계자, 갯벌 전문가, 각 지역 갯벌 센터 담당자, 생태안내인, 지역 어민과 군민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워크숍에서는 올해 람사르고창갯벌센터의 성과와 과제를 비롯해 효율적인 운영조례안 마련, 갯벌생태안내인 제도 점검, 교육청과 연계한 해양환경교육 활성화 방안 등이 심도 있게 논의 됐다.
 
이를 통해 우리나라 각 지역에 위치한 갯벌 센터들의 고민과 이슈를 공유하고 개선과 요구사항을 해양수산부에 건의도 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 
 
아울러 7일 오후 진행된 ‘갯벌 센터 네트워크의 밤’ 행사는 올 한해 현장에서 고생한 전국의 갯벌 관계자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주고 중앙정부와 지방정부, NGO, 지역주민이 함께 소통과 협력을 다지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박우정 군수는 개회식에서  “워크숍을 통해 해양생태계와 환경보전에 기여하는 거점으로 람사르고창갯벌센터의 역할과 나아갈 방향에 대한 의미 있는 논의들이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