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아름다운 건물번호판 디자인 공모
상태바
순창, 아름다운 건물번호판 디자인 공모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6.12.13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은  ‘아름다운 건물번호판 디자인 공모’에 응모할 개인과 단체를 15일부터 공개 모집한다.

‘아름다운 건물번호판 디자인 공모’는 행정자치부에서 주관하며 도로명주소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로 군민 관심도 제고,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우수한 디자인의 자율형 건물번호판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된다.

또 건물 신?증축 및 건물번호판을 개선하려는 사람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건물과 조화로운 건물번호판의 설치로 도시미관 향상에 기여하는 효과도 기대되고 있다.

‘아름다운 건물번호판 디자인 공모’ 참가대상은 도로명주소에 관심있는 국민이며, 기간은 15일부터 2017년 2월 2일까지로 50일간 공개 모집하며, 심사는 ‘17년 2~3월에 시상은 ’17년 3~4월이다. 시상 규모는 주거분야, 비주거분야로 총 상금 2,000만원 및 행정자치부장관 상장 수여 예정이다.

도로명주소에 관심이 있는 국민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순창군청 홈페이지(http://www.sunchang.go.kr) 또는 군민원실 직접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군은 이번 행사가 도로명주소 정착을 위해 소유자가 관심을 갖고 설치 및 유지관리 할 수 있는 자율형 건물번호판이 정착할 수 있도록 하기위한 군민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성만 민원과장은 “아름다운 건물번호판 디자인 공모로  군민의  도로명주소 조기정착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차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