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전통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협의회 개최
상태바
고창전통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협의회 개최
  • 김종성 기자
  • 승인 2016.12.19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과 고창전통시장 상인회가 고창전통시장의 활성화와 ‘2017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선정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

 
19일 고창전통시장 내 상인회 사무실에서 열린 협의회는 군 관계자와 상인회 회장, 회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참석자들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내년 1월에 있을 공모 신청 준비 현황과 사업에 대한 설명회와 사업 확정을 위한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중소기업청 공모사업인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은 지역축제·관광자원을 전통시장과연계하고 전통시장 내에 다양한 먹거리·볼거리·즐길거리·살거리 등의 콘텐츠를 개발하는 사업으로 3년간 최대 18억원이 투입된다.
 
사업은 ▲디자인?ICT(정보통신기술)융합 ▲자생력 강화(상인교육 및 협동조합 동아리 등 운영 지원) ▲이벤트?홍보 ▲기반설비(상징물, 공연장, 고객카페 등 조성) 등을 추진한다.
 
박우정 고창군수는  “그동안 추진해온 골목형시장 육성사업, 시설현대화사업 등을 거름 삼아 내년에는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을 통해 고창군이 자랑하는 관광자원과 특산품을 연계하여 특화시장 조성하는 등 새로운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고창전통시장, 고창 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고창전통시장 최만영 상인회장은 “앞으로도 더욱 친절하고 좋은 서비스로 명품 시장으로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