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월명공원 유아체험 숲 조성
상태바
군산시, 월명공원 유아체험 숲 조성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7.01.10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가 숲과 자연을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놀이공간 조성

군산시가 2017년 시정운영 3대 핵심과제인 어린이행복 분야 사업일환으로 월명공원 내에 어린이들이 숲과 자연을 체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특화된 체험 및 교육 공간을 조성한다.
 

시는 시민들의 대표 휴식공간인 월명공원의 아름답고 건강한 숲 기능 회복을 위하여 테마가 있는 조림사업 시행과 함께 꽃동산, 경관숲, 유아체험숲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월명공원 내 접근성이 용이한 장소에 어린이를 위한 유아체험 및 숲교실 등 교육공간 시설을 확충할 예정으로,녹음이 우거진 숲에 쉼터 조성, 자연소재 놀이기구와 평상 등 휴게시설 조성, 수목 표찰 설치 및 동물관찰장 등 친근한 학습환경을 조성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설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 편백나무숲 내 체험시설 확충, 임간(林間) 교실, 통나무의자 등 시설 보강과 함께 숲해설 전문가를 초빙해 유아.어린이 숲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관내 어린이집 및 지역 아동시설 아동들에게 숲이 가진 다양한 가치와 기능을 체계적으로 전달하는 등 어린이 행복도시 조성에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시 관계자는 “월명공원을 시민의 휴식 공간과 건강한 산림으로 복원해 모든 시민들이 이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공원행정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데 기여하고 또한 월명공원이 전국적 명소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