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산림소득사업 신청하세요”
상태바
완주군, “산림소득사업 신청하세요”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7.02.05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곶감유통기반조성 등 총 17개 사업

완주군은 이달 17일까지 임업인을 대상으로 2018년 농림축산식품사업 신청을 접수한다고 3일 밝혔다.

신청대상사업은 임산물 상품화사업, 임산물 저장ㆍ건조시설, 산림작물생산ㆍ가공장비지원 등 총 17개 사업이다.

특히 지난 2015년 이상고온으로 큰 피해를 입은 곶감 생산농가들의 피해 복구 및 소득안정성 확보를 위해 곶감 유통기반 조성사업이 추가됐다.

자세한 사업내용과 신청요령은 농림축산식품사업 시행지침서와 군에서 자체 제작한 산림소득사업 안내자료를 열람하면 알 수 있다.

사업을 신청하고자 하는 임업인은 각 읍.면사무소에서 사업신청서를 작성 후 사업운영현황을 증빙할 수 있는 경영장부나 일지를 첨부해 제출하면 된다.

완주군은 무자격자, 중복지원신청자, 지침에 맞지 않은 사업계획 신청으로 선정 과정에서 행정 불신을 야기하는 사례가 없도록 신청단계부터 상담과 안내에 필요한 주의사항 및 지침시달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에 신청한 사업은 공무원.유관기관 합동으로 현지 확인 및 보조금 심의회를 거쳐 사업대상자를 선정 후 2018년까지 시행하게 된다.

완주군 산림축산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임업 농가들이 많은 혜택을 받아 산림소득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