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완주군 이서혁신도시에 최적의 도서관 건립위해 벤치마킹
상태바
전라북도 완주군 이서혁신도시에 최적의 도서관 건립위해 벤치마킹
  • 성영열 기자
  • 승인 2017.02.20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프랑스 그림책전과 현대카드 트래블 라이브러리로 다녀와

전라북도 혁신도시내에 건립 설계가 시작되는 완주 이서 공공도서관의 효율적인 건립을 위해 완주군 문화예술과 도서관팀 사서연구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국립중앙도서관, 현대카드 트래블 라이브러리 벤치마킹을 추진했다.

도서관의 양적증가 못지않게 질적 우수성 확보를 위해 기획, 설계단계부터 준공, 운영단계까지 누수없는 사업추진을 위해 선진도서관에 대한 지속적인 벤치마킹과 테마 전시 등 운영사례를 배워 건립도서관에 담아낼 계획이다.

그림책의 시대가 도래했다고 할 만큼 0세부터 100세까지 누구에게나 감동을 주는 그림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여위숙 관장)이 주한프랑스대사관-프랑스문화원과 함께 기획한 ‘프랑스 그림책전’에서는 이야기와 그림의 색다른 만남이었다.

이외에도 여행관련 서적들을 전세계 지역별, 테마별로 구성하여 관심있는 사람들이 여행계획을 세울수 있도록 풍부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는 현대카드 트래블 라이브러리를 벤치마킹했다.

앞으로 완주군은 물리적인 공간구성과 관련 서비스들간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군민의 활용을 고려한 지역문화 플랫폼으로 재도약 할수 있는 ‘책읽는 지식도시 완주’의 도서관으로 역할을 다 하도록 최선을 다해나갈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