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배움통해 숨은 재능을 펼치세요
상태바
다양한 배움통해 숨은 재능을 펼치세요
  • 김병훈 기자
  • 승인 2010.07.22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6일부터 하반기 여성사회문화예술교육 개강, 8월 6일까지 수강생 모집

순창군이 여성의 잠재능력 계발과 군민 문화욕구 충족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여성 사회 문화예술 교육이 해를 거듭할수록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며 그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군은 다음달 16일부터 하반기 여성 사회ㆍ문화예술 교육을 본격 개강할 계획으로 이달 20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수강생 모집에 들어갔다.

모집인원은 여성사회교육 180명, 문화예술교육 100명 등 280여명으로 지난 상반기 수강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가장 많은 호응을 얻은 노래교실, 댄스스포츠, 밸리댄스 등 여성사회교육 9개반과 사군자, POP(예쁜글씨) 등 문화예술교육 5개반 등 총 14개반으로 나뉘어 교육을 펼칠 계획이다.
 
여성회관과 문화의집에서 나뉘어 실시될 이번 교육은 총 4개월코스로 매주 월요일~금요일 중 각 과목별로 이틀간에 걸쳐 하루 2시간씩 수업이 이뤄진다.

올해로 4년째를 맞는 이 교육은 해를 거듭할수록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면서 지역주민의 호응 또한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특히, 문화의집에서 열리는 사군자반의 경우 강사의 세심하고 수준높은 지도와 수강생들의 열정이 하나되면서 매년 동백서예대전과 한석봉서예대전 등 각종 대회에서 잇따라 수상의 영광을 안아왔다.
 
또한, 지난해에는 워드프로세서 자격증시험에서 6명(필기 2, 실기4), 컴퓨터활용능력 시험에서 6명(필기 1, 실기 5)이 각각 자격증을 취득해 세간을 깜짝 놀라게 하기도 했다.

군은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많은 호응속에 값진 결실을 거두고 있는 여성 사회문화예술교육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또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개인의 소질 향상은 물론 군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운영할 방침이다./김병훈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