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두물마당 ’
상태바
고창군,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두물마당 ’
  • 김종성 기자
  • 승인 2017.04.02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 운영

고창군이 저출산 극복 인식개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제3회 프리데이(free day) 두물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1일 고창군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열린 두물마당(두루두루 어울리는) 행사는 영유아의 건강한 발달을 지원하고 출산과 양육에 대한 인식개선을 유도해 출산친화적인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고창군이 주최하고 고창군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관했으며, 지역 내 영유아 및 가족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영유아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센터 내에서는 놀이체험, 오물락조물락 요리교실, 부모교육 등이 진행됐으며, 지난해 개장한 ‘어린이 전용 생태놀이터’에서는 에어놀이터체험, 블록-컵쌓기, 헬리콥터만들기, 부모님과 요술풍선만들기, 보물찾기 등 이색적인 프로그램이 부모와 영유아들의 눈길을 끌었다.
 
  체험과 놀이에 참여한 부모는 “아이들을 위한 전용공간에서 다양한 체험과 놀이를 할 수 있어 아이도 너무 재밌게 시간을 보냈고 행사를 통해 가족에 대한 의미와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박우정 고창군수는 “앞으로도 여성의 사회참여와 일과 가정 양립 지원을 위해 출산과 보육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면서 출산친화적인 사회분위기를 조성하여 미래가 있는, 행복한 명품 고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