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선관위 공명선거 캠페인 실시
상태바
군산 선관위 공명선거 캠페인 실시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7.04.10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박종택)는 오는 5월 9일 실시하는 제19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시민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며 참여하는 아름다운 선거문화 확산을 위하여 2017 군산 새만금 국제 마라톤대회를 이용한 공명선거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군산시선거관리위원회가 제작한 국민들이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흥겨운 국악 버전의 『아름다운 선거』노래가 상영되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함께 할수록 아름다운 선거'를 주제로 한 공명선거 캠페인은 군산시선관위 직원, 공정선거지원단, 『어울렁 더울렁』홍보대사 20여명이 함께 참여해 의미 깊은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어울렁 더울렁’홍보대사는 지난해 8월8일~16일까지 행복한 청소년 희망찬 선거문화 여행 '청소년 민주시민 행복 캠프'과정을 수료하고 위촉된 군산지역 중·고등학생들 15명으로 이루어졌다.

선관위 고형진 사무국장은 선거도 축제처럼 즐기면서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때 더욱 살기 좋은 세상이 된다며 이번 대통령선거에 있어서도 소중한 한 표 행사로 투표 참여를 당부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어울렁 더울렁' 홍보대사 군산제일고 1학년 장희범 학생은 “쉬는 일요일 아침에 일찍 일어나, 나오기 힘들었지만 캠페인에 참여해보니 즐겁고 보람 있었다. 이번 대통령선거에 있어서는 국민들을 위해서 진정 일할 수 있는 대표자가 선출되어 행복한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