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학자금 대출 이자 전액 지원
상태바
무주군, 학자금 대출 이자 전액 지원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7.04.1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재단서 학자금 대출받은 대학생 대상

무주군이 지역 출신 대학생들이 한국장학재단에서 받은 학자금대출 이자(2.5%) 전액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대상은 올해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취업 후 상환 학자금과 일반상환 학자금을 대출받은 대학생으로, 학자금 대출 공고일(4월11일) 현재 부 또는 모가 2년 이상 무주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거나 부모가 모두 사망한 경우에는 학생 본인이 2년 이상 무주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으면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접수는 상 · 하반기 2회에 걸쳐 진행되며 대상자는 관련서류를 갖춰 오는 6월 16일까지 무주군 자치행정과 교육협력담당으로 방문하거나 우편접수하면 된다.

무주군 자치행정과 조정선 교육협력 담당은 “사업추진을 위해 군에서는 지난해 무주군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올 3월에는 한국장학재단과 업무협약도 체결했다”며,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으며 힘들게 학업을 이어가고 있는 학생들이 용기를 얻어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무주군은 거주지와 중복지원 여부 등을 확인한 후 학자금 대출 이자지원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대상자를 확정하고 상반기에는 7월, 하반기는 12월에 대출이자를 전액 지원 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무주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무주군청 자치행정과 교육협력담당(063-320-2251)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