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6·25 맞아 "국가 안보 되새길 것"
상태바
여야, 6·25 맞아 "국가 안보 되새길 것"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7.06.25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야 5당 "비극 다시는 없어야" 한목소리

여야 정치권은 6·25 전쟁 67주년을 맞은 25일 “국가 안보를 되새길 것”이라며 한목소리를 냈다.

그러면서 북핵과 미사일 등 잇단 도발을 이어가는 북한을 향해선 “도발을 멈추라”고 규탄했다.

다만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한반도 상황을 정략적으로 이용하는 것은 안된다”고 경계했다.

반면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은 “한미동맹을 강화해야 한다”며 현 정부의 유화적인 대북정책에 비판적인 입장을 견지했다.

백혜련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국가안보와 한반도 평화를 위한 길에 여야나 진보, 보수가 있을 수 없다”며 “다시는 한반도에 민족상잔의 비극이 없어야 한다”며 “북한은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 등 도발을 즉각 중단하고,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대화에 응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같은당 제윤경 원내대변인도 “안보는 국가의 평화구축을 위한 자주적 움직임”이라며 “진영논리 없는 자주적 안보를 구축하자”고 제안했다.

반면 정준길 한국당 대변인은 “한미동맹을 굳건히 해야 한다”며 “정부는 햇볕정책을 계승한다는 정체불명의 ‘달빛정책’을 내세우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그 어느 때보다도 온 국민이 철저한 안보관으로 하나 돼 굳건한 한미동맹을 구축하고 대북 억지력 강화에 노력할 때”라고 말했다.

손금주 국민의당 수석대변인은 “우왕좌왕하는 대북메시지와 사드배치 문제에 대한 정부의 발언은 대북관계와 외교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대한민국이 또 다른 위기를 맞이하지 않도록 명확하고 일관된 대북정책을 보여달라”고 촉구했다.

손 대변인은 “당은 이산가족 상봉과 북한에 생존해 있는 국군포로·전시납북자들 귀환을 위한 노력과 참전유공자들의 명예를 높일 수 있는 근본적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오신환 바른정당 대변인은 논평에서 "북한의 도발과 만행은 현재진행형"이라며 "그런데 우리 정부는 안보위기 상황에서도 절차적 정당성을 이유로 사드 배치를 사실상 지연시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오 대변인은 "다시는 동족상잔의 비극이 일어나선 안 된다. 대한민국을 또 다시 전쟁의 화마로 무너뜨릴 수 없다"며 "이는 대한민국이 강력한 군사력, 투철한 안보의식으로 무장돼야 하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정의당은 전쟁을 막기 위해 '영속적인 평화체제'를 구축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추혜선 정의당 대변인은 논평에서 "평화는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 누구도 피를 흘릴 필요가 없기 때문에 소중한 것"이라며 "기나긴 반목을 끝내고 평화와 공존의 길로 손을 맞잡고 가야한다" 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