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석 사무총장 "국민의당, 정권초기 협조해야"
상태바
이춘석 사무총장 "국민의당, 정권초기 협조해야"
  • 전광훈 기자
  • 승인 2017.06.25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文 지지한 도민 뜻 헤아려주길"
▲ 이춘석 사무총장이 지난 23일 도의회 기자간담회에서 정부의 추가경정예산안과 인사청문회 등에 국민의당 국회의원들의 협조를 당부하고 있다.

이춘석 더불어민주당 사무총장이 “국민의당 국회의원들은 전북 도민의 뜻을 알고 있다면 정부의 추가경정예산안과 인사청문회 등에 협조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사무총장은 지난 23일 오전 도의회 기자간담회에서 “전북의 다수를 차지하고 있는 국민의당이 정권 초기 일정부분 도와주는 것이 맞다. 국민의당 의원들께서 전향적으로 도민의 뜻을 헤아려 잘 해주기를 부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집권여당인 민주당의 사무총장에 임명된 지 한 달 여만에 전북을 찾은 이 사무총장은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한 지 오늘로 45일째”라며 “정상적인 취임절차를 거쳤더라면 아직 인수위원회가 활동하고 있는 기간(60일 이내)에 해당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안정적인 정권 출범을 위해 야당들이 최소한의 판은 깔아줘야 하는데, 현재는 내각 임명과 추경안 심사 등 어느 것 하나 제대로 가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총장은 특히 "이번 추경안이 보름이 다 되도록 국회에 상정조차 되지 못하고 있다"며 "이명박·박근혜 대통령 시절에 불과 수일 만에 상정된 것과 비교하면 야당이 이중적 기준을 가진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은 속성이 그러려니 해서 이해하지만 국민의당은 이해하기 어렵다"며 비난의 수위를 높였다.

역대 정부의 추경 예산안과 관련해 이 총장은 “이명박 정부시절에는 대통령이 되고 4일만에 국회에 상정됐으며, 박근혜 전 대통령 때도 예산안 제출 다음날부터 논의가 됐는데 이번 추경안은 2주째 상정조차 되지 못했다”면서 “이는 야당이 이중적 기준을 갖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 총장은 특히 “전북도민들이 문 대통령을 지지하고 뽑은 것은 지역발전의 염원이 담긴 것이고 정권을 앞장서 만들었으면 도움을 주는 것이 맞다”면서 “그런 도민의 뜻을 안다면 국민의당도 일정부분 판을 깔고 궤도에 오를 때까지 도와 주는게 맞는데 그렇지 않고 출발점부터 자유한국당, 바른정당과 똑같이 반대를 한다면 이것은 도민의 뜻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다만, 국회 과반확보를 위한 인위적인 정개개편이나 물리적인 합당에 대해서는 시기적으로 부정적인 입장을 나타냈다.

끝으로 "문재인 정부의 전북 챙기기의 성과는 현대중공업의 군산조선소 폐쇄 문제 해결에 달린 만큼 최선을 다해 정상화 방안을 찾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