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원 소득 증대를 위해 내실 있는 전국 최고의 고창농협 만들 것”
상태바
“조합원 소득 증대를 위해 내실 있는 전국 최고의 고창농협 만들 것”
  • 김종성 기자
  • 승인 2017.07.24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나봅시다 - 유 덕 근 고창농협 조합장

고창농협 유덕근 조합장은 2005년도에 조합장선거에 당선되어, 현재 3선째 고창농협을 이끌어 나가고 있으며 고창농협 조합원의 소득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
 2009년, 11월 대형 하나로마트의 출범을 통해 로컬푸드의 유통 거점으로 할성화 시켰으며, 고창농협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복분자와 고춧가루를 가공하는 공장을 각각 보유하고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을 받아 운영하고 있다. 이들 또한 하나로 마트를 통해 공급되고 있으며, 하나로마트를 지역의 문화중심지로 만들기 위해 마트 2층에 노래교실, 댄스교실 등의 각종 문화강좌 프로그램을 개최하여 지역사회와 소통에 힘쓰고 있다. 또한, 고창농협은 농업용 무인헬기사업을 통해 공동방제를 실시하여 친환경농약, 일반농약, 수해지역 중기제초제, 수도살충제, 초기제초제 등의 농약 공급에 적극 지원하고 있다.
 한편 장수사진 촬영과 문화공연을 무료로 지원하는 ‘농업인 행복버스’를 운영하여 취약계층을 위해 활발한 복지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조합원 자녀 중 대학생 자녀 19명에게 17,000천원의 장학금 지원, 중학교 신입생 자녀에게 교복지원비로 42명에게 8,400천원을 지원하여 조합원과 지역사회의 권익을 위해서 앞장서고 있다.

 

인터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조합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고창농협은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을 위해 전임직원이 한마음이 되어 열정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주유소 포인트 제도, 세차서비스 등 사업 활성화를 통해 농민, 조합원 및 지역민의 유류대금 부담을 줄임으로서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영농자재 무상지원 및 수도농약 환원사업, 복분자, 오디, 건고추 수매 등 다양한 농산물의 판매 및 가공사업 활성화, 조합원자녀 장학금 지급, 노래교실 및 댄스교실 활성화를 통해 조합원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온라인쇼핑몰 등 유통채널 다양화와 농축산물 소비트렌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유통에 강한 판매중심의 농협 실현을 위해 끊임없는 혁신과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농업과 농촌, 농업인 조합원에게 희망을 주고, 시대 변화에 적응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꼭 필요한 농협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우리 고창농협을 아끼고, 발전을 위하여 협력해 주시는 조합원님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항상 가정에 행복과 웃음이 충만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프로필>
현재 : 농민신문사 이사
       농협중앙회 농축협 균형발전위원
       (사) 한국친환경농업협의회 친환경농산물 의무자조금 대의원

       (사) 한국고추산업연합회 이사
       전북 하나로마트 선도조합협의회 감사
       전주지방법원 정읍지원 고창군법원 조정위원
       전북지방검찰청 정읍지청 범죄피해자 지원센터 고창지회장
  
수상 : 중앙회장 표창(1사1촌상, 2007)
       고창군수 표창(식품제조 가공기여, 2009)
       중앙회장 표창(우수조합장상, 2011)
       중앙회장 표창(창립54주년 공로상. 2015)

 


   고 창 농 업 협 동 조 합 ☎ 063-564-2020, 홈페이지 : www.gochnh.com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