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추장 요리는 전국에서 내가 최고
상태바
고추장 요리는 전국에서 내가 최고
  • 김병훈 기자
  • 승인 2010.08.06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회 순창고추장요리경연대회’가 오는 10월 열리는 제5회 순창장류축제 현장에서 전국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장(醬)을 이용한 음식을 개발하고 이를 지역내 음식점에 보급해 순창 장맛의 진수를 선보이게 될 이번 대회는 장류를 이용한 특색있고 우수한 퓨전음식을 발굴해 전국단위 맛 축제로 승화시켜나가는 기틀을 마련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순창군이 주최하고 (사)전북음식문화연구회가 주관하게 될 이번 대회는 무엇보다도 고등부 이하 35개팀, 대학부 35개팀, 일반부 30개팀 등 전국에서 총 100개팀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음식솜씨를 유감없이 발휘할 예정이어서 폭넓은 음식개발과 축제의 위상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 참가희망자는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1일까지 순창군장류연구소 홈페이(http://www.kochujang.go.kr)에서 인터넷 접수하거나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한 후 이메일, 우편 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심사항목은 독창성과 맛, 향, 장류활용도, 대중성 등을 대상으로 각 부별 3명씩 총 9명의 심사위원이 참여해 공정한 심사를 맡게 되며 우수팀에는 대상,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맛상, 특별상 등 다채로운 시상식과 함께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이 수여된다.

한편 순창장류축제추진위원회에서는 대회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오는 9월까지 전국의 초ㆍ중ㆍ고등학교와 대학교 및 전국 요리학원에 이를 홍보하고, 10월 1일까지 참가신청을 받아 선착순으로 확정하는 등 원활한 대회가 치러질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나갈 방침이다./김병훈 기자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