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지속적인 채용을 통한 고용 창출 앞장!
상태바
이스타항공, 지속적인 채용을 통한 고용 창출 앞장!
  • 서윤배 기자
  • 승인 2017.08.0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하반기 객실승무원 채용 면접 8일부터 진행

이스타항공이 하반기 신입객실승무원 모집을 위한 면접을 진행한다.
총 27명의 신입승무원을 채용하는 이번 채용에 5,600여명이 지원해 207: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1차 면접은 8월 8일을 시작으로 22일부터 2차 면접, 8월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특히 이번 공개 채용에는 일반 지원자 외에 다문화가정, 보훈대상자, 소년소녀가장 지원자들의 특별 전형도 함께 진행되어 채용을 통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도 함께 넓혀 나갈 예정이다. 일반 지원자 중에는 전문직종사자, 언어특기자, 해외거주경험자, 항공업경력자 등 다양한 인원들의 접수도 많았으며, 스튜어트를 희망하는 남성지원자들 또한 200여명 이상 지원해 승무원 입사 희망자들의 폭이 넓어졌다.
이스타항공은 채용의 공정한 평가를 위해 부여된 면접번호 외에 다른 정보는 면접관들에게 공개되지 않는 철저한 블라인드(Blind) 면접 방식으로 실시한다.
또한 8월 11일과 25일에 진행되는 지방 현장면접 1,2차를 전주 한지산업센터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이스타항공의 활발한 채용은 이스타항공의 성장과 맞물려있다.
지난 2009년 첫 취항한 이스타항공은 재벌, 대기업의 독과점산업 구조를 깨트리며 꾸준히 성장해 왔다.
다만 항공산업독과점, 수도권 중심의 공항거점 독과점, 노선 독과점, 슬롯 독과점 등의 4중의 독과점구조만 공정경쟁 구조로 탈바꿈하면 사드 영향에 따른 중국 시장의 어려움 속에서도 더 빠르게 지속 성장할 것으로 LCC 업계는 보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