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서해안권 국가지질공원 부안지질명소 지질탐방·교육 프로그램 관심 집중
상태바
전북 서해안권 국가지질공원 부안지질명소 지질탐방·교육 프로그램 관심 집중
  • 나인기 기자
  • 승인 2017.08.10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부안 적벽강 등 페퍼라이트 세계에서 가장 멋진 것” 감탄
전북 서해안권 국가지질공원 인증을 추진하고 있는 부안지질명소에 대한 지질탐방 및 교육 프로그램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부안군은 지난 8~9일 2일간 전북 서해안권 국가지질공원 인증을 추진하고 있는 부안지질명소인 적벽강, 채석강, 모항해수욕장 일대에서 지질명소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한국지구과학교사협회 교사 10여명의 지질탐방이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번 지질탐방에는 자연탐사학교 대표 박정웅 교사(서울대학교 지질학 박사, 서울숭문고등학교 재직) 등이 참여했다.
박정웅 교사는 중생대 백악기 퇴적암을 연구했으며 30여년 가까이 전국 곳곳의 지질탐사를 했고 해외 유네스코 지질공원 등을 수차례 답사했다.
지난 2010년부터 방학을 이용해 전국 지구과학 선생님들과 함께 교사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11일에는 전북 서해안권 국가지질공원 선진지 견학을 목적으로 진안군 지질공원 담당자와 지질공원해설사 10여명이 부안을 방문한다.
부안군 관계자는 “지난 5월 전북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초등?중등 지질탐방 운영, 6월 2차례의 현장실사를 마치고 7월 전국지구과학 관련학과 대학생 지질탐방 등 부안지질명소에 대한 탐방 및 교육 프로그램이 잇따르고 있다”며 “이달 중 환경부 국가지질공원위원회 최종 심의를 앞두고 있는 만큼 인증에 큰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부안군은 고창군과 전북 서해안권 지질공원이라는 명칭으로 우수한 지질·지형 자원을 교육?관광 사업 등에 활용하기 위해 국가지질공원 인증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기사